CJ제일제당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에 자외선과 환경오염 등의 환경적 요인까지 더해지면서 갈수록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특별히 신경 써서 체크해야 할 것은 바로 ‘황반’이다. 황반은 우리 눈에서 시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로 구성돼 있다. 황반의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돼 있는데 나이가 들수록 이 색소의 밀도가 감소되면서 황반부 세포의 기능이 저하되어 황반변성이 일어난다. 연구 결과 50, 60대의 황반색소 밀도는 20대 때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주어야 한다.
노화로 황반색소 밀도 감소가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를 추천한다. 아이시안은 눈 건강기능식품의 개념조차 생소했던 10여 년 전에 출시된 눈 건강 전문브랜드로 2분 10초에 1개꼴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시안은 2008년 출시 후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총 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프리미엄 제품인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는 1캡슐에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1일 최대 권장섭취량인 20mg을 담고 있어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와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철의 운반과 이용에 필요한 구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부원료로 EPA 및 DHA 함유 유지와 블루베리농축분말까지 들어 있다. 6개월분(6박스·총 180캡슐)을 정상가 대비 41% 할인가에 구매 할 수 있으며 특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이시안 루테인골드는 아이시안 브랜드의 다양한 라인업 중에서도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