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찾아라! 맛있는 우유요리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며, 예선 접수 방법은 참가 신청서와 함께 레시피, 완성된 요리를 담은 2∼3분짜리 300Mb 이하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편의점아, 우유를 부탁해! △학교야, 우유를 부탁해! △여름아, 우유를 부탁해! △엄마, 우유를 부탁해! 등 4개의 소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각 주제에 맞게 기존 식품(제품)과 우유를 접목한 ‘가정간편식(HMR)’ 요리를 만들면 된다.
신박한 우유요리 속속 공개, 대상 1팀에 2백만원 지급
본선 진출자는 8월 9일(금)에 발표하며, 본선은 8월 22일(목)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본선 진출자는 ‘우유티비’ 온라인 투표 결과 20%와 전문가 심사 점수 80%를 합산해 상위 40팀을 선정한다.
전문가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 기준을 통해 대상 1팀에게 상금 2백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 1백만원, 우수상 3팀에게 각 50만원, 본선상 34팀에게 각 10만원 등 총 8백9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예선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레시피 예시 영상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의 본선 영상은 추후 KBS N ‘심폐소생쿡-우유를 부탁해’에서 방영된다.
김지영 기자 kj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