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줄 왼쪽부터)이상태 중소기업중앙회 컨설턴트, 송덕용 한국장례지도사협회 사무총장, 장만석 동국대 교수, 김수기 건국대 농축산대학원장, 이범수 한국상장례문화학회장(동국대 교수),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부천시 갑), 유대근 보성삼베섬유 회장, 김학도 개그맨, 최창호 심리학 박사, 김호승 컴펫라이프 회장. (뒷줄 왼쪽부터) 박태길 한국반려동물사업 협동조합 발기인 대표(바이오피이드), 여상진 에디팜 대표, 홍동표 지지그로 대표, 조성식 사보이피앤디 대표, 조성수 콕스코퍼레이션 대표, 유효경 에이치앤에이파마켐 대표, 서문호 레츠펫 대표, 노권래 반려동물훈련학 대표, 안병인 사비코지 대표, 김병래 인코리아금융서비스 대표, 이유미 펫그라운드_해방촌 대표, 전종숙 하늘땅우리자연인성학교 대표, 오인숙 도도샵 대표, 김소희 죠이하우스 대표, 하상미 펫친.엠유네트웍스 대표, 권오형 모리아타운 대표, 김용백 국민일보 논설위원, 박남희 잠든강아지 대표, 석명용 더선스트 대표(한국반려동물사업 협동조합 이사장)
한국반려동물사업협동조합(가칭·이하 반려동물 협동조합)이 창립총회를 열고 임원진을 선출했다고 5일 밝혔다.
반려동물협동조합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로즈홀에서 개최한 창립총회에서 초대 이사장에 석명용 더선스톤 대표를 선임했다. 감사로는 김소희 죠이하우스 대표, 유효경 에이치엔에이파마켐 대표를, 전무이사로는 김호승 컴펫라이프 회장을 각각 선임했다.
이사에는 여상진 에디팜 대표, 서문호 레츠펫 대표, 김병래 인코리아금융서비스 대표, 이유미 펫그라운드_해방촌 대표, 박태길 바이오피이드 대표 등 5인을 선임했다. 또한 석명용 이사장, 김호승 전무이사를 당연직으로 이사에 선임했다. 이상 7인은 창립 준비위원회 준비위원으로 참여해왔고, 업무 연속성을 고려해 이사에 선임됐다. 유대근 보성삼베섬유 회장 또한 조합원의 추천을 받아 이사에 선임됐다.
박태길 발기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중소 반려동물사업 분야 종사자들이 서로 협동해 자생력과 경쟁력을 향상시켜 공생공존해 보고자 한국반려동물사업협동조합을 창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부천시 갑)은 축사를 통해 “국회 들어오기 전 예비 사회적 기업을 운영해 각별히 협동조합 분야에 관심이 많다”면서 “반려동물사업협동조합 창립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김수기 건국대 농축대학원장은 축사를 통해 “반려동물사업협동조합 창립회원 모든 분들이 개척정신으로 선도적으로 일한다면 본 조합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덕담했다.
석명용 초대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어떤 난관도 극복하고 최단 시일 내에 조합설립인가를 받아내고, 우리 조합이 한국반려동물사업을 선도하고 발전시켜 나아가는 첨병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