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등록금 국내 최저 수준, ICT전문기술자들이 추천하는 대학

입력 | 2019-09-03 03:00:00

ICT폴리텍대학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ICT특성화 대학으로 정보통신학과, 스마트통신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 모바일통신학과 4개학과가 있으며, 학과별 40명 총160명의 소수정예 인원을 선발한다.

2002년에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으로 교육부 설립인가를 받아 2014년에 교명 변경을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는 ICT폴리텍대학은 이미 오래전인 1978년부터 정보통신인력만을 양성해 온 정보통신 인력 양성의 메카이다. 2년제 학위과정은 정보통신학과, 스마트통신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 모바일통신학과 4개학과 총정원 320명으로, 졸업 시 산업학사학위가 수여된다.

6일 시작되는 수시1차 모집에서 80% 인원(128명)을 선발하며, 나머지 인원은 수시2차에서 10%(16명), 정시모집에서 10%(16명)를 선발한다. 수시모집에 지원하여 합격하더라도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이라 수시 지원 횟수 및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안심하고 지원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졸 학력 동등 이상인 자는 누구나 정원내일반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며,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산업체 근무경력자(6개월 이상), 1년 이상 직업훈련과정 이수자, 국가기술자격 취득자는 정원내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장기복무(10년 이상) 제대(예정) 군인, 한부모가족, 동일계열 교장추천자, 본대학 직업훈련과정 이수자, 경기 광주시 거주자(동지역 고교 출신자)는 학과별 모집정원의 30% 범위 내에서 우선선발 대상에 해당된다.

전문대졸 이상, 산업체근무경력 2년 이상, 만 25세 이상,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장애인, 기초수급자 등은 정원내일반전형 및 특별전형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정원외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성적반영 방법은 학생부성적 100%(검정고시자는 검정고시 합격점수)를 반영하며, 수시모집의 경우 학생부 3학년 1학기까지의 전 과목 성적을 반영하고, 정시모집에는 전 학년 성적을 반영한다.

신입생 선발전형 시 고교 내신 100%를 반영하며 다양한 가산점 항목이 있어 본인에게 유리한 1개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고교 내신성적 이외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데 특히, 군대를 이미 제대하였거나, 2020년 3월 이내에 군 전역을 앞둔 전역 예정 군인이 지원 시 내신성적의 20%에 해당하는 매우 높은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가산항목이 있으나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1개 항목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