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번엔 서비스 혁신”…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전용 온라인 사이트 운영

입력 | 2019-09-19 13:32:00

가까운 오프라인 서비스센터 안내
오프라인 매장 내 제품 상세 재고 확인 가능
연중무휴 24시간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운영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9일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이코스(IQOS) 서비스센터를 찾아 재고 현황 등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아이코스 고객 서비스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기 전 교환 가능하거나 구매 가능한 기기, 개별 상품 등의 재고 유무를 색상 별로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검색 설정 필터에서 필요한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면 원하는 제품 구입이 가능한 매장을 찾아준다. 위치 기반 서비스로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 운영을 기획했다고 한국필립모리스 측은 설명했다.

또한 사이트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가 운영된다. 카카오톡에서 ‘아이코스 고객서비스센터’를 검색해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렵거나 영업시간 외에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도 카카오톡을 이용해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언제 어디서나 빠른 AS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이코스 온라인 서비스 사이트 운영하게 됐다”며 “개인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