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JB금융그룹은 1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대학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대사를 모집하고 있다. 영상과 SNS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JB금융그룹은 지원자 가운데 20여 명을 선발해 다음 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융그룹 차원에서 최초로 모집하는 이번 대학생 홍보대사는 JB금융그룹이 청춘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JB금융그룹은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젊은 크리에이터를 키워내 미디어 콘텐츠를 육성함과 동시에 JB금융그룹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대내외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JB금융지주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에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치게 된다. JB금융그룹은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SNS 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20여 명의 홍보대사는 11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0년 4월까지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JB금융그룹의 브랜드를 SNS와 영상 콘텐츠로 홍보하고 여러 대외 활동을 통해 JB금융그룹의 ‘젊고 강한’ 이미지를 위한 서포터스 역할을 수행한다.
JB금융그룹은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 우수팀 및 개인에게는 총 1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증을 발급하고 최종 우수활동자에게는 특별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활동 시 얻게 되는 혜택을 강화해 젊은 대학생들의 꿈과 역량을 키우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JB금융그룹 계열사인 광주은행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아홉 기수의 대학생 홍보대사를 운영하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대학생을 주축으로 하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은행의 주요 행사와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고 SNS 홍보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매년 모집 때마다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역 내 인재 육성의 대표사례로 꼽히고 있다. 계열사인 광주은행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JB금융그룹은 수도권을 포함한 전 지역에서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이를 통해 JB금융그룹은 역량 있고 열정 넘치는 대학생을 선발해 청춘들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대학생들만의 독창적이고 신선한 영상 콘텐츠로 JB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주길 기대한다”며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남건우 기자 w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