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플레이스 만촌
효성중공업㈜이 대구 수성구 만촌역 바로 앞에 주상복합단지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을 이달 중 분양한다.
단지는 대구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8층 아파트 152채(84m²), 오피스텔 135실(75m², 84m²)로 구성된다.
브랜드 단지답게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가장 인기 있는 전용면적 75m²와 84m² 오피스텔 타입에는 4베이, 혁신평면 등을 적용했고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대구 내에서 손꼽히는 명문 8학군을 누릴 수 있는 입지도 갖췄다. 인근에 대구대청초,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 명문학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 대구 최고로 손꼽히는 수성구 학원가가 단지 바로 앞에 형성돼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미세먼지 등 유해한 공기를 정화하는 특별한 시스템을 적용한다.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 공기를 순환시키는 가구환기모드, 내부순환기능 등 다기능 복합시스템과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와 헤파필터가 도입된다. 또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단지 내 설치된다.
본보기집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542에 문을 열고,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