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부문 / SK주유소
조경목 대표
SK에너지는 SK주유소·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엔크린 보너스 카드, 주유·충전 할인 제휴 신용카드 등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1995년 10월 출시된 SK 에크린(EnClean)은 1996년 정유사 최초로 멤버십 카드인 ‘엔크린보너스카드’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여름 SK에너지는 25∼35세 청춘을 대상으로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을 실시했다. 당첨자 1000명에게 ‘5일 동안’ ‘오일 가득히’ 여행할 수 있도록 20만 원 상당의 주유카드를 제공한 이 캠페인은 SK주유소가 젊은 세대들에게 ‘출발’ ‘자유’ ‘모험’ ‘휴식’ ‘위로’ ‘재충전’ 등 다양한 의미의 여행 동반자이자 친구가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SK오일로패스 캠페인은 32만8000여 명이 응모하고 19만8000명이 캠페인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SK주유소의 젊은 에너지, 행복한 에너지를 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K에너지는 최대 리터당 4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 Oil 400 우리카드’, 주유할인금액이 바로 영수증에 표시되는 ‘Club SK 하나카드’ 등 국내 전 카드사와 제휴해 신용·체크카드 내에 다양한 주유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는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타 업종과의 제휴로 주유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