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커스
범람하고 있는 공유오피스 산업 경쟁에서 코워커스가 차별성을 둔 것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대 과학 기술 혁명을 고객 서비스에 접목시키고자 모바일 제어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는 데 있다.
이는 KT와 독자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 시스템으로 코워커스 내 대부분 기기들과 연동돼 출입, 예약, 결제 등이 가능하다.
또 회의실은 물론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룸, 샤워룸, 최고 사양의 안마의자에서 명상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릴렉스룸 등 부대시설도 앱을 통해 예약한 시간에 스마트폰 태그로 출입 가능하다.
벤딩머신과 복합기 사용 또한 그때그때 결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임차료 결제도 앱에서 가능하다.
멤버들은 앱상에서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게스트 초대 등 네트워킹 활동도 할 수 있다. 입주자들은 코워커스 내 시스템을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해결할 수 있어 편의성과 정확성, 신속성까지 만족할 수 있다.
또 코워커스에 가입된 멤버에게 인증번호를 받은 게스트만 코워커스에 들어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24시간 보안이 철저하고 온전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된다.
그뿐만 아니라 코워커스가 위치한 에스타워는 내진설계를 도입한 건축방식을 적용해 내구성은 물론 진도 8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건물이다. 층별 공조에 의한 가변풍랑제어(VAV) 방식을 채택해 미세먼지가 없는 쾌적한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코워커스의 오피스 형태
○ 프라이빗 오피스(Private Office)
1∼100인까지 다양한 규모의 맞춤형 사무실 (월 65만 원∼)
○ 프라이빗 데스크(Private Desk)
공유사무실 내 개인 전용 데스크와 라커 이용 (월 45만 원∼)
○ 스마트 데스크(Smart Desk)
18, 19층 라운지 어디에서나 초고속 무료 인터넷(WIFI)을 사용해 개인 노트북으로 업무 가능 (월 25만 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