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리턴업 발효효소 홍삼플러스’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약해져 환절기에는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나이 50이 넘었다면 체력 유지를 위해 무엇보다 소화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몸에 좋은 걸 먹어도 소화가 안 돼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이때 주목해야 하는 것이 바로 ‘효소’다. 음식물의 영양소는 반드시 효소가 작용해야만 소화와 체내 흡수가 가능해진다. 소화효소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물질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 양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효소 제품을 고를 때는 효소함량(효소역가)을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리턴업 발효효소 홍삼플러스’는 소화효소 보충이 절실한 중장년층을 위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효소함량을 약 1.5배 더 늘린 고함량 효소 제품이다. 식약처에서 규정한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와 프로테아제를 1포당 각각 45만Unit, 6000Unit을 함유하고 있다. 1포에 든 아밀라아제는 무 약 2분의 1개, 프로테아제는 키위 약 5개에 함유된 효소량과 같다.
‘리턴업 발효효소 홍삼플러스’는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기념으로 4개월분 구매 시 정상가의 50% 할인, 8개월분 구매 시에는 사은품(리턴업 발효플러스 비타민65 1개월분)도 추가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