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삼겹불고기덮밥 등 6종
레시피 개발에는 아워홈 HMR, 밥·소스 연구원 그리고 오성급 호텔 셰프 경력 연구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또 시각적인 완성도를 위해 플레이팅, 식재료 색상 조화 연구 등 아워홈 셰프 역량을 집중했다. 온더고는 △우삼겹불고기덮밥 △함박스테이크 정식 △제육김치덮밥 △통모짜치즈&불닭 △소고기 덮밥 정식 △로제파스타&미니함박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 냉동 제품으로 보관기간이 길고 사용하기 쉬운 것도 강점이다.
‘우삼겹 불고기 덮밥’은 저온 숙성한 특제소스를 기본으로 부드러운 직화 우삼겹 불고기와 오븐에 구운 양배추, 표고버섯, 브로콜리, 느타리버섯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함박스테이크 정식’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두툼한 함박스테이크에 구운 파프리카와 껍질콩, 웨지감자를 곁들였다. ‘제육김치덮밥’은 고슬고슬한 밥에 대파와 양파, 계란을 넣어 볶은 볶음밥과 매콤한 제육볶음김치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온더고 제품은 모든 야채를 볶음 솥에서 직접 볶거나 오븐에 구웠다. 그만큼 채소의 맛과 식감이 살아 있다. 도시락을 영하 45도에서 급속 동결시켜 조리 당시 식감과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전자레인지에 4분∼5분 30초 조리하면 갓 만든 요리 같은 든든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HACCP 인증은 물론 체계화된 공정관리와 주기적인 점검으로 모든 제품을 안전하게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