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흥 한일윈스타
3기 창릉 신도시와 인접한 고양 원흥지구에서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한일개발㈜은 11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서 ‘원흥 한일윈스타’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
고양 원흥지구 첨단산업 중심자리에 들어서는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된다.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생활 인프라 및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가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3300여 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최첨단 설계도 눈길을 끈다. 사업장 안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과 지하 1층과 2∼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됐다. 층고 5m, 전면 보도 폭 6m라서 화물차 출입 및 화물 적재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2.5t까지 적재 가능한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높은 하중 설계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지상 2층부터 14층 까지는 서비스 발코니도 무료로 제공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이 마련되며, 입주자들을 위한 공용 회의실 및 창고가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통장 유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또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고 △분양가 최대 80% 장기 대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