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3세대 모델인 ‘신형 K5’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일까지 ‘드로우 유어 K5(DRAW YOUR K5)’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드로우 유어 K5는 최근 젊은 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러닝 라이프’를 반영한 참여형 이벤트다. 3세대 K5의 젋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밀레니얼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기아차 측언 설명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는 본인이 사용하는 러닝 어플리케이션 또는 이동코스가 누적 표기되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K5와 연관된 이미지를 러닝코스로 구현하거나 5km 이상을 뛴 후 본인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업로드 시에는 정해진 해시태그(#K5, #DRAWYOURK5, #KIA 등)를 반드시 입력해야 한다. 대상 SNS 채널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에게 3세대 K5(1명)를 준다. 2등으로 뽑힌 4명에게는 LG트롬 스타일러를 증정한다. 또한 30명에게 에어팟을 주고 50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10만 원권)을 제공한다. 기아차 공식 SNS 계정에 게시된 이벤트 공지에 댓글을 단 소비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2만 원 상당 커피교환권(200명)을 지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러닝 문화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3세대 K5와 부합하기 때문에 이번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K5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