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퀴즈노스 코리아(㈜유썸)는 겨울철 한정 제품으로 ‘트러플 스테이크 샌드위치’와 ‘트러플 햄&베이컨 샌드위치’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날 첫 선을 보인 트러플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호주산 와인으로 숙성한 제스티 스테이크에 새송이 버섯, 양송이 버섯, 양파, 토마토, 체다 치즈를 올리고 트러플 화이트 소스로 마무리했다.
함께 출시된 트러플 햄&베이컨샌드위치는 강원도 참나무 숯으로 훈제한 국내산 햄과 트러플 화이트 소스와 함께, 베이컨, 할라피뇨,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으로, 대중적인 맛을 강화했다.
신제품 2종의맛의 핵심인 트러플(송로버섯)은 식용 버섯의 하나로 푸아그라, 캐비어와 함께 세계 3대 진미로 알려져 있으며 찾기가 어려워 돼지를 훈련시켜 후각을 이용해 수확하는 고급 식재료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퀴즈노스의 트러플 드레싱은 트러플 고유의 풍미를 살리기 위하여 트러플 중에서도 땅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을 사용하여 특유의 향을 증진시켰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퀴즈노스 김수동 마케팅 팀장은 “이번 트러플 샌드위치 시리즈는 고객이 샌드위치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트러플의 고소하고 향긋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퀴즈노스 만의 프리미엄 원재료들의 특징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