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 2년간 전세계 고급 주거패턴 분석, 입지-품질-기술 등 고객니즈 반영 내년 입주 ‘서울 포레스트’ 첫 적용
서울 강남구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에 마련된 ‘아크로 갤러리’에서는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아크로 갤러리’에 전시된 대표세대 타입(전용면적 120㎡)의 거실.
대림산업은 아크로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약 2년간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서비스 등 상품과 브랜드의 독보적인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전 세계 최고급 주거 환경 트렌드 분석에서부터 아크로 실거주자(약 1200명)와 서울 시내 상위 시세 지역의 25∼44세 주민(약 1만6000명), 만 20세 이상 최상위 소득 기준 0.1%(약 1만2000명)에 대한 빅데이터 조사를 통해서 360도 전방위적으로 라이프스타일을 통합 분석했다. 대림은 이를 토대로 진정한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정의부터 입지, 기술, 품질, 서비스, 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하고자 했다.
아크로의 새로운 BI 로고 디자인은 독보적인 브랜드의 위상과 존재가치를 강조하기 위해서 워드마크 타입을 사용하여 무결점의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BI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로고에서 e편한세상과 공통으로 사용했던 오렌지 구름 심벌을 떼어냈다는 점이다. 시각적 선 긋기를 통해 e편한세상과 상하 구조가 아닌 서로 전혀 다른 브랜드 위계로 구분해 아크로만의 하이엔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 전시공간 ‘아크로 갤러리’ 운영
신사동 대림 주택전시관(서울 강남구 언주로 812)에 마련된 아크로 갤러리는 아크로의 철학과 라이프스타일 비전이 적용된 상품과 기술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 개념의 브랜드 갤러리이다. 외관은 블랙톤의 프레임을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아크로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연상시킨다. 갤러리에는 아크로의 주요 기술력을 시연하는 테마가 있는 체험형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 대림산업의 혁신 플랫폼이 적용된 대표 가구에는 최고급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갤러리 같은 느낌을 주는 전시공간으로 구성했다. 아크로 갤러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 상상 그 이상의 가치 실현하는 ‘아크로 한남카운티’ ▼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에 하이엔드 주거 문화의 상징인 대림산업의 ‘아크로’가 출사표를 낸다. 대림산업은 한남3구역 단지명을 ‘아크로 한남카운티’로 정했다. 단지명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절대 경쟁력을 지닌 ‘아크로’와 서울의 지리 및 문화 중심지이자 배산임수의 명당 입지를 갖춘 지역명인 ‘한남’, 그리고 아름다운 거주지를 뜻하는 ‘카운티’를 조화시킨 네이밍으로, 그 누구도 기대하지 못했던 상상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아크로 한남카운티’의 스카이 게스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