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세이브 어스(Save Earth), 세이브 제주(Save Jeju)’ 캠페인.
필(必)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다채로운 환경 보호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글래드 에코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제주의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진행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버려지는 고급 리넨을 수거해 재가공 후 가방, 옷, 쿠션, 방석, 패드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었다. 제품 생산은 제주 친환경 스타트업 ‘아이즈랩’과 함께 진행했다. 중소기업 상생을 통한 제주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래드 에코 프로젝트’ 두 번째 프로그램은 올 3월 1일부터 새롭게 진행하고 있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구 환경과 제주의 청정 자연을 지키는 콘셉트로 ‘세이브 어스(Save Earth), 세이브 제주(Save Jeju)’ 프로그램이다. 객실 내 침구 및 수건의 세탁 여부를 고객이 선택함으로써 지구와 제주의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반영구 재활용 가능한 천연 직물에 인쇄된 안내문을 침대 위에 올려놓으면 새 침구로 교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