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비롯해 인재를 양성하거나 학문이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재단을 말한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고 있는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은 장학금이 절실하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지난 2009년 서울시 교육청의 설립 허가를 받아 사회공헌위원회 산하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장학재단은 지난 2010년 제1기 장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후 매년 중학생 10명씩을 선정해 졸업 시까지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중단한 이웃에게 다시 학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사회 안착을 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사업 또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으며 법무부와 소년보호협회, 서울시 복지재단 등 관련 기관과 업무 협약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에듀윌과 임직원이 매월 각각 5천 원씩 1인당 1만 원을 적립하는 ‘임직원 나눔펀드’도 조성하고 있다. 이렇게 적립된 펀드 금액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에듀윌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고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