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전문 기업 엠라인스튜디오가 VR 리듬액션게임 ‘세계 벽 통과 선수권 대회’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VR을 통해 전날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세계 벽 통과 선수권 대회’는 벽 통과 리듬액션 VR게임 ‘Move Your Body(몸으로 말해요)’의 시즌2 버전이다. 전 세계 랜드 마크 배경의 10개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화려한 이펙트, 노트 아이템, 피버 모드 등 게임 요소를 한층 강화하여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경쟁력을 높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벽 통과’는 다양한 모양으로 뚫린 벽이 다가오면 똑 같은 포즈를 취하면서 통과하는 게임으로 ‘작렬! 정신통일’ 등 국내·외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다.
엠라인스튜디오 관계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지원을 받아 개발된 세계 벽 통과 선수권 대회는 그 동안 기업 이벤트 등의 시범 서비스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며 “이번 스토브VR 입점을 시작으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VR플랫폼에 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엠라인스튜디오는 산업안전, 교육, 전시,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VR시스템을 콘텐츠, 하드웨어, 체험장 등 원스톱으로 개발·제공하는 가상현실 전문 기업이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