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한 ‘2019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데모데이가 29일 의정부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13층에서 열린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북부를 기반으로 한 우수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MDC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을 펴고 있다.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은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와 관련된 예비 창업자의 창업 준비부터 초기 창업수행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업 명의 ‘MDC’는 ‘제조(Manufacture), 디자인(Design), 콘텐츠(Contents)’의 융합을 뜻한다. 또한 경기 북부 지역의 대표 산업인 제조, 가구, 섬유, 패션산업을 대변하는 제조·디자인 분야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경기 북부 산업을 고도화하고자 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정책방향 키워드이기도 하다.
‘2019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데모데이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사업 참가자들 중 선발된 30개 팀의 프로젝트 피칭 발표와 콘텐츠 전시, 멘토들의 강연에 이어 마지막으로 시상식이 이루어진다.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소셜 임팩트 벤처그룹의 크레비스 김원영 선임이사는 ‘투자자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시크릿’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그리고 24시간 1:1 영어회화 앱 튜터링 개발자인 김미희 대표는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기’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을 고민하고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얘기를 들려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이 다양한 참가자들과 스타트업을 꿈꾸는 많은 이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