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밭대(총장 최병욱)는 13∼17일 5일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 주관의 한집안 프로젝트는 대전시 우수기업과 함께하는 집중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재학생과 졸업예정자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맞춤형 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20명 선발에 44명이 지원해 큰 관심도를 보였다.
○…라오스 수파누봉대에 국내 처음으로 재료공학과를 설치한 배재대(총장 김선재)가 태국 쭐랄롱꼰대와 한국-라오스-태국 재료공학 국제산학협력을 추진한다. 배재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단장 임대영)은 10일 라오스 수파누봉대에서 태국 쭐랄롱꼰대와 함께 세미나를 열고 현지 재료공학과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원도내 18개 대학 총장과 부총장, 관계자들이 10일 강원대에 모여 ‘강원지역 대학 소통과 공유를 통한 지역혁신 포럼’을 열었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혁신을 위한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9개 대학의 지역혁신 연계 프로그램 우수 사례 발표와 ‘강원권 대학교육혁신센터’ 설립 추진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이성기)는 최고경영자(CEO) 과정인 ‘다담 EMBA 최고경영자 과정’ 30기 수강생을 2월 말까지 모집한다. 올해 16년째를 맞은 이 과정은 HRD(인적자원개발), 리더십·조직관리, 마케팅 등 경영 및 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나 트렌드를 CEO들에게 제공해 왔다. 서류 접수는 2월 28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등을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신청 및 문의는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