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먹는 농축형부터 스틱형까지 맞춤형 제품 출시
‘녹용’은 이제 홍삼 못지않게 대중적인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녹용은 사슴 록(鹿)에 싹 용(茸)을 써 ‘봄에 올라오는 햇순’이라는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한겨울에 생동하는 봄처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양식품으로서 녹용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구전녹용의 원재료를 생산하는 러시아 아바이스크 농장의 겨울은 평균 영하 30도를 기록할 만큼 매섭다. 날씨가 추울수록 녹용의 조직이 조밀해져 더 우수해지는데, 이 때문에 러시아산 녹용은 원용(元茸)이라 불린다. 러시아의 해발 2000m 청정 고산지대에서 혹독한 추위에 단련된 사슴의 뿔이 바로 구전녹용 전 제품의 주성분이다.
편강한방연구소는 매년 러시아를 직접 방문해 녹용을 철저하게 검수한 후 국내로 들여와 직영으로 운영하는 제천 공장에서 직접 가공 생산하고 있다. 녹용은 면역력 향상과 영양 공급 그리고 체력 증진과 아동의 성장 발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용은 예로부터 원기 회복과 떨어진 체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2000여 년 전에 저술된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에는 ‘녹용은 음양의 기운을 조절하고 비장과 신장의 기운을 도와 뼈와 근육을 튼튼히 하며 피의 흐름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돼 있다. 또 세계적인 우수 학술 논문 인용지수 스코퍼스(Scopus)급 저널인 JPBA(의학 및 생물의학 분석 저널)에는 “벨벳 사슴뿔의 면역 체계 기능 향상은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 다양한 맞춤형 설 선물 ‘구전녹용’ 시리즈
구전녹용 전 제품은 녹용 중에서도 귀한 팁이 포함된 분골 및 상대, 중대, 하대 등 뿔 전체와 숙지황, 당귀, 천궁, 작약, 삽주, 복령, 감초, 황기, 산약, 황정, 맥문동, 맥아, 길경, 생강, 대추, 홍삼, 오미자 추출액, 아카시아 벌꿀 등 엄선된 국내산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구전녹용은 다양한 맞춤형 제품으로 출시돼 남녀노소 전 세대가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설 선물로 제격이다. 대표적인 제품인 ‘구전녹용’, 순하게 담아낸 ‘구전녹용 순’, 유아의 건강과 성장을 돕는 ‘구전녹용 당금아기’, 초등학교 자녀 입맛에 맞춘 ‘구전녹용 금지옥엽’, 휴대용 스틱형 제품 ‘구전녹용 복세편살’, 떠먹는 농축액 ‘구전녹용 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편강한방연구소는 31일까지 특별한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감사제 기간에 구전 녹용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3만 원 상당의 포인트 및 쿠폰 지급 △전 제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 지급 △2박스 구매 시 기본 할인에 10% 추가 할인 쿠폰 지급 △어린이 제품 ‘구전녹용 금지옥엽’ 또는 ‘구전녹용 당금아기’ 3박스 구매 시 1박스 증정 △진심후기 작성 고객 50명에게 구전 녹용 10포 증정(11만 원 상당)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