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이버대학교는 이날부터 오는 2월 18일까지 정시 모집 결원 분에 한해 2020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는 관계없이 학업소양검사(60%)와 적성검사(40%)로 입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전문대를 졸업하였거나,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학 기준 학점을 충족한 자는 2학년·3학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홈페이지 내 Q&A 게시판이나 입학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일은 2월 24일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사이버대학 특성상 즉각적인 피드백이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은 교수-학생 간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해 보완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부담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30여 개의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제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학교에 처음 입학 시 학과 지도 교수와 조교가 신·편입생을 1:1 밀착 지도 한다”며 “수강신청, 온라인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 방법, 자격증 취득 방법 등의 다양한 학습 노하우를 세심하게 안내하기 때문에 학습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못한 신입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