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20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간편 식품 부문 : 첵스초코 / 2년 연속

입력 | 2020-01-31 03:00:00

성장기 어린이 영양까지 챙긴 시리얼




농심켈로그의 ‘첵스초코’는 간편 식품 부문에서 2년 연속 왕좌에 올랐다. 농심켈로그는 1983년부터 콘푸로스트, 콘푸레이크 등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다양한 시리얼을 선보이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식 시장을 이끌었다.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인 첵스초코는 초콜릿 맛 시리얼 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코아 분말을 첨가한 첵스초코는 더욱 부드럽고 진해진 업그레이드 초콜릿 코팅을 입혀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맛뿐 아니라 성장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까지 세심하게 챙겼다. 9가지 비타민과 2가지 미네랄인 철분과 아연은 물론 어린이의 성장 발달과 튼튼한 뼈를 위해 꼭 필요한 칼슘까지 하루 필요량의 50%가 함유돼 있다.

첵스초코는 오리지널, 스노우 초코볼, 쿠키앤크림, 마시멜로 등 총 4가지의 다채로운 맛으로 골라 먹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특히 딸기, 바닐라 2가지 맛의 첵스초코 마시멜로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2019년 전체 첵스 판매량의 16%를 차지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간편함과 소포장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 끼 분량을 담은 ‘첵스초코 컵시리얼’로도 판매 중이다.

첵스초코는 2018년 한식 디저트 전문 브랜드인 설빙과 콜라보에 이어 지난해에는 신세계푸드의 프리미엄 생우유 아이스크림 브랜드 ‘오슬로’(O’slo)와 손잡고 ‘첵스 초코 플롯’을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