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렉스파, 필라테스 리포머(Pilates Reformer) 출시

입력 | 2020-02-06 09:36:00

필라테스 리포머 제품 이미지.


 헬스 기구 전문 브랜드 렉스파(LEXPA)는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한 전신 근력 운동 기구 ‘필라테스 리포머(Pilates Reformer)’를 최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필라테스 리포머는 고강도 스프링을 사용한 제품으로, 스프링의 탄성 저항 시스템을 활용해 본인의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0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고 손잡이, 운반대(캐리지) 등 신체 접촉 부분 독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필라테스(Pilates)는 요제프 필라테스(독일)가 제1차 세계대전 때 영국의 한 수용소에 근무하면서 포로들의 건강을 위해 고안한 운동방법이자 재활프로그램이다. 리포머는 필라테스의 주요 운동기구로 정교한 스프링과 당길 수 있는 끈을 활용해 근력을 기르는데 쓰인다.

회사 관계자는 초급, 중급, 고급의 50여 가지 다양한 운동 동작을 양정원 등 필라테스 스타 강사진의 동영상 강의를 담은 QR코드 책자와 함께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또한 접이식 형태로 되어 있고, 하단부에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며 집에서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층간 소음과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패드 2장을 함께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