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인천 서구 검암역 인근에 분양할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조감도. 미니 에버랜드 콘셉트의 조경과 놀이기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40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며 일부 층에서는 오션뷰와 리버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제공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의 인기 조형물과 놀이기구가 아파트 단지 안에 조성된다. 시행사인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올 4월 인천 서구 검암역 인근에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미니 에버랜드 콘셉트의 조경과 놀이기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10일 에버랜드 운영회사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조경 토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국내 테마파크 조경 경험을 바탕으로 아파트 조경의 컨설팅부터 설계, 시공, 운영관리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미니 신도시급 단지에 에버랜드 놀이기구
DK도시개발의 김효종 전무이사(오른쪽)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김학수 조경사업팀장(상무)이 10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조경 토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제공
로스트밸리와 판다월드를 테마로 하는 놀이공간도 조성된다. 사파리파크의 로스트밸리는 놀이 변형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 공간으로 꾸며진다. 판다월드는 단지 중간의 녹지대에 설치돼 숲 속에 와있는 느낌이 부각되도록 설계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협약을 통해 단지 전체를 꽃과 나무로 뒤덮는 ‘밀리언파크(Million Park)’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단지의 배후 녹지인 골막산과 연계된 숲 정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온 가족이 산책할 수 있는 9.6km 둘레길과 1km 덱길을 단지 안에 조성한다. 여기에 55m 길이의 유수풀과 스파 등을 갖춘 워터파크를 설치해 초대형 명품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 앞에는 아라뱃길이 펼쳐져 있다. 아라뱃길은 인천 앞바다와 한강을 연결하는 길이 18km의 운하다. 폭이 80m로 아라뱃길 양옆에 자전거도로와 공원이 조성돼 있다. 특히 한강에서 낙동강을 거쳐 부산까지 이어지는 총 거리 633km의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아라뱃길 인천터미널에서 출발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는 “단지 인근에 아라베이스볼 파크, 부지면적 약 8만3000m²의 드림파크 캠핑장 등 생활체육시설이 갖춰져 더욱 리조트에 와 있는 느낌이 들 것”이라며 “아라뱃길∼한강 자전거 도로를 통해 서울로 출퇴근도 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아라뱃길과 인접해 있는 배산임수 지형에 들어서 있어 강 조망도 가능하다. 40층의 초고층아파트로 지어졌기 때문에 일부 층에서는 인천의 정서진을 볼 수 있다. 오션뷰(정서진)와 리버뷰(아라뱃길)가 한눈에 펼쳐지는 셈이다.
단지 서쪽으로 길을 건너면 야생화단지 수영장 승마장 골프장 등으로 이뤄진 드림파크가 이어진다. 드림파크에는 10개 레인의 수영장, 36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 승마장 등이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오션뷰와 리버뷰가 한눈에 보이는 국내 최초의 리조트 도시로 조성된다”며 “이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향후 DK도시개발이 추진 중인 약 4만5000여 가구의 대규모 사업에도 조경 토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 협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