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울여자간호대학교, SWCN 2019 전문대학 혁신지업사업 성과 공유·확산 포럼 개최

입력 | 2020-02-18 09:40:00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는 지난 12일 ‘SWCN 2019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공유·확산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서울여자간호대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펼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대학 내 간호실습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종수 총장을 비롯한 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와 교수진, 직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승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으며, 김종수 총장의 개회사로 막을 열었다. 이후 이윤정 사업단장이 ‘SWCN 2019 혁신지원사업 소개’를 이어갔으며, SWCN 2019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담은 동영상을 시청했다.

서울여자간호대는 현재 ‘미래 보건·의료 변화를 주도하는 간호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기타혁신’의 3가지 영역으로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에 행사에서는 영역별 혁신지원사업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교육혁신(교무처) 성과 발표 – 박선남 교무처장 △교육혁신(학생처) 성과 발표 – 윤희상 학생처장 △산학협력혁신 성과 발표 – 이주영 산학처장 △기타혁신 성과 발표 – 임희수 평생교육원장 등의 순서로 이뤄졌다. 이어 이윤정 기획처장의 폐회사를 끝으로 성과발표회가 마무리됐다.

김종수 총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사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교육부 지원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대학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