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경마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해 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경마팬들이 경마경주 임시중단 및 전 사업장 휴장으로 인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고,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하다.
● 다양한 주제를 재미있게 ‘마사회TV’
올해 채널을 오픈한 마사회TV는 기존 마(馬) 문화에 국한되지 않고, 사회공헌, 지사 문화센터, 스포츠단 등 마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아우른다. 현재 아이돌스타선수권대회 승마 비하인드 영상, 유도 김재범 코치와 함께하는 홈트레이닝 등의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다. 향후 사회공익승마, 대국민 행사, 공모전 등 다각화된 콘텐츠가 제작될 예정이다.
● 생생한 국가대표 경마방송 ‘KRBC’
KRBC는 명실상부한 한국 대표 경마방송이다. 각종 경주 영상은 KRBC RACE에서, 기수 및 조교사 인터뷰와 경주 비하인드 등 기획 콘텐츠는 KRBC 채널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요 대상경주 해설방송 등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해 박진감 있는 경마를 고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준다.
레저·취미공간으로의 렛츠런파크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경마공원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들을 다룬다. 벚꽃축제, 경마공원 콘서트와 같은 주요 행사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다.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경남·제주 경마공원의 축제, 볼거리, 먹거리 등 렛츠런파크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