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식음료기업 - 제너시스BBQ
![](https://dimg.donga.com/wps/NEWS/IMAGE/2020/03/25/100319012.7.jpg)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올해 초 1년여간 연구해 맛, 색상, 풍미는 한층 높이고 가격은 낮춘 ‘치즐링’을 출시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구현해 오고 있는 BBQ가 창사 25주년을 맞아 ‘맛은 단짠단짠으로 확 높이고 가격은 2500원 확 낮춘’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다.
BBQ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치즐링의 가격을 당초 1만9000원에서 1만6500원으로 낮춰 보다 많은 고객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즈 시즈닝으로 버무린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기도록 했다.
기존 치즐링에서 맛과 색상, 풍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주황색 시즈닝을 활용하고, 업계 내 경쟁사 제품과 달리 자극적인 맛을 줄여 어린이와 여성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치즐링은 치즈와 시즈닝, 그리고 버무림을 뜻하는 텀블링의 합성어로, 체다 치즈와 마스카포네 치즈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가득 담아 트렌드와 식감을 고려한 치킨 제품이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진짜 치즈로 만든 치킨’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타사 치즈 치킨과 본질적인 차별화를 꾀했다”며 “자극적인 맛에 지친 소비자들의 치즐링에 대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치즐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달콤함을 더하는 ‘비비소스’와 매콤달콤한 ‘시크릿양념소스’를 둘 다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