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신용카드·체크카드·앱카드 부문 - 신한카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시간·장소·취향에 따라 맞춤 혜택을 추천하는 디지털 생활금융 종합플랫폼 ‘신한페이판’이 대표적이다. 신한페이판은 글로벌 최고 플랫폼 기업들과 제휴를 체결하고 아마존, 페이팔, 넷플릭스 등 글로벌 최고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국내 고객들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는 무료로 제공되는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 쿠폰 등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빅데이터·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신용카드 송금 서비스인 ‘마이송금’과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인 ‘마이크레딧’을 시작으로 카드 결제 시 해외주식 소액투자 서비스,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 부동산 월세 카드납 서비스 등이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PC와 모바일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어 하나로 통합된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또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도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숫자 6자리 ‘간편 비밀번호 로그인’이다. 고객이 가장 불편해하는 사항 중 하나였던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개선됐다. 신한카드 브라우저 인증서 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선택에 따라 ‘액티브 엑스(Active X)’ 같은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