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법

입력 | 2020-04-27 03:00:00

여성동아 5월호 발매
드라마 ‘부부의 세계’ 한소희 스토리… 가정의 달 각종 선물 고르기 기획전




여성동아 5월호(사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이후, 이른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처하는 생활법을 총정리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가 증가하고 그만큼 각종 쓰레기도 집 안에 쌓이고 있다. 지구 환경을 위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자원순환 정책과 생활 속 쓰레기 줄이는 노하우를 한데 모았다. 또한 ‘집콕’ 생활 동안 확 늘어난 체중을 되돌리는 데 효과 만점인 홈트레이닝 도구, 혼자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사람 붐비는 공원 대신 베란다로 떠나는 피크닉 메뉴 정보도 실었다.

화제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주인공 김희애보다 더 눈에 띄는 신예 한소희의 이야기도 담았다. 울산에서 상경한 겁 없던 소녀가 뮤직비디오로 연예계에 입성한 뒤 데뷔 4년 만에 주연급 배우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스토리를 들려준다. 또 봄꽃처럼 화사하게 변신시킬 수 있는 네일 연출법과 파스텔컬러로 완성하는 패션 노하우도 소개한다.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만족스러운 선물 고르기가 고민스럽다면 ‘뷰티 & 헬스 선물 기획전’ 기사를 눈여겨보자. 여성동아 뷰티 에디터와 GS리테일 MD, 뷰티 크리에이터가 화장품과 영양제 같은 센스 만점 선물을 추천했다. 기사에 소개된 선물 리스트는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앱 기획전(GS25탭)이나, 전국 GS25와 GS 더 프레시(수퍼마켓) 점포를 통해 다음 달 1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표지 모델은 지난해 드라마 ‘VIP’에서 온유리 역으로 시청자의 눈도장을 받은 배우 표예진이다.
 
강현숙 여성동아 기자 life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