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벤처투자, ‘KVIC NewsLetter’ 3호 18일 발간

입력 | 2020-05-15 14:04:00


 한국벤처투자(주)(KVIC·대표이사 이영민)는 ‘KVIC NewsLetter(한국벤처투자 뉴스레터)’ 3호를 18일 발간한다고 15일 밝혔다. KVIC NewsLetter는 벤처 투자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가독성 높은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벤처생태계에 민간 경제주체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4월 20일 이후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에 격주(월 2회)로 발간되고 있다.

KVIC NewsLetter는 ▲예비 유니콘 인터뷰, 투자 트렌드 리포트, 모태펀드 통계 자료 등이 포함된 ‘Korea VC Market’ ▲글로벌 VC 시장 동향 ‘Global VC Market’ ▲사내 기자단이 들려주는 한국벤처투자 소식지 ‘KVIC Inside’ ▲외부 기관의 주요 소식을 담은 ‘Market Updates’로 구성된다.

이번에 발간하는 3호의 ‘한국 벤처캐피털 시장(Korea VC Market)’에서는 대표적인 언택트(비대면) 분야인 OTT 플랫폼의 국내·외 현황을 살펴본 트렌드 리포트(Trend Report), 인공지능(AI) 헬스케어 분야의 예비 유니콘 뷰노의 성장 스토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변화 양상에 대한 KB인베스트먼트 유정호 본부장의 인사이트 등을 담았다. 또한 4월 모태 출자펀드 투자 유치 상위 5개 기업, 주요 M&A 현황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Global VC Market’에서는 IPO(기업공개) 시장 둔화에 따른 미국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시장의 활성화, 중국의 창업반 IPO 등록제 시행 현황을 전한다. 출자사업 운용기관 선정을 마친 한국벤처투자는 선정 결과와 새롭게 시행되는 투자 촉진 인센티브를 소개함과 아울러 1분기 모태 출자펀드 투자기업 중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두 개의 기업((주)위세아이텍, ㈜서남)에 대해 ‘KVIC Inside’에서 소개한다.

한국벤처투자 이영민 대표는 “모태펀드가 공유하는 다양한 데이터와 투자시장 정보를 민간이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벤처투자 시장에 더욱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VIC NewsLetter는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통해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KVIC 공식 SNS 채널에서도 뉴스레터와 카드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는 카카오톡 채널 푸시(Push) 알림 서비스로를 통해 뉴스레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벤처투자는 투자시장의 많은 구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독자 소통 채널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