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자정부터 27일까지 진행 스토어 2만여 곳 빅스마일데이 참여 상품 개수 약 19만개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전용 혜택 규모는 이전에 비해 확대됐다. 스마일클럽에게 제공되는 ‘20% 할인쿠폰’은 최대 30만 원과 3만 원, 1만 원 등 쿠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일반회원은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제공한다. 전체 빅스마일데이 쿠폰은 19일과 22일, 25일 등 3일에 걸쳐 사이트 별로 각각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빅스마일데이 티저기간과 본 행사기간 동안 제공되는 쿠폰 혜택을 통해 최대 396만 원에 달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이베이코리아는 강조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한 달 무료이용을 신청할 경우 스마일클럽 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고가 가전을 비롯해 명품과 패션,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군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은 애플 에어팟프로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지오다노 남녀반바지, 비비고 사골곰탕 등을 역대급 가격에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옥션은 삼성 스탠드형 무풍에어컨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한샘 리클라이너, 천지양 고려홍삼진액스틱 등을 준비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5월에 열리는 빅스마일데이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상반기 국내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편의를 높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크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