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총장 김헌영) 약학대학 동문회(회장 박해영)가 14일 대학발전기금 3000만 원을 쾌척했다. 박 동문회장은 이날 임원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해 “약학대학의 발전과 후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김 총장에게 기금을 전달했다.
○…교통대(총장 박준훈) 인력양성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기업연계형 연구개발(R&D) 인력양성 사업에 ‘수송용 에너지저장 시스템’이 선정됐다. 앞으로 5년 동안 18억 원을 지원받아 화공신소재고분자공학부, 전기공학과, 교통시스템공학과 대학원을 중심으로 충북, 충남, 경북, 서울지역 중소기업 12곳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진행한다.
○…충남대(총장 이진숙)가 총장 공약 이행, 연구중심대학으로의 변모, 지역혁신 활동 지원, 수요자 지향 행정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 주요 내용은 연구산학부총장제 신설, 정보화본부 개편, 지역협력본부 및 연구혁신전략단 신설 등이다. 대외협력부총장제가 폐지되고 연구산학부총장제로 바뀌면서 연구 역량 전문성 강화와 혁신적 학연산 협력 모델 구축을 추진하게 된다.
○…충북대(총장 김수갑)가 국토교통부 공모 도시재생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돼 5년 동안 국비 11억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충북대는 재생학과를 신설해 매년 20명의 대학원생을 모집하고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충북지역의 도시재생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계획가, 사업가, 활동가 과정 등 특화된 형태로 운영한다.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이성기)는 산학협력단(단장 이규만 교수) 산하의 공용장비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모한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시설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국가연구시설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개발 상용화 단계에서 핵심 품목 연구개발 지원 및 테스트베드 제공을 통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우수 연구시설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