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Food&Dining]한국 야쿠르트, 장 건강 지키고 체지방 빼주는 ‘룩 킬팻 다이어트’

입력 | 2020-05-21 03:00:00


한국야쿠르트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룩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들었으며 이중제형(캡슐+액상)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캡슐에 담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했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질량지수(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등 6개 지표가 감소했음을 확인했다는 것.

여기에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었다. 자일로올리고당 900mg을 사용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로 인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장(腸) 건강까지 한 번 더 챙길 수 있다”고 밝혔다. 제품 제형에도 신경 썼다는 설명. 특허 유산균을 담은 캡슐은 위산에 녹지 않는 특수 코팅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높였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상무는 “하루 한 병의 룩 킬팻 다이어트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룩’은 한국야쿠르트가 2004년 선보인 다이어트 브랜드다. 출시 두 달 만에 400만 병 이상 판매돼 화제를 부른 바 있다.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제품을 주문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한다.


김상훈 기자 core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