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완료한 건강기능 식품 등 건강 관련 제품을 할인 판매하거나 사은품을 증정하는 ‘건강을 드리다’ 고객사은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같은 제품을 추가로, 전기 렌지 구매 시 주방 용품을 얹어주는 증정 혜택과 박스 제품 및 의료기기를 정가 보다 20~50% 싸게 판매하는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은 2017년 적은 경제적 부담으로도 생활환경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창립했으며, 중부권을 중심으로 건강 분야 유통사업과 문화예술품 전시 공간인 갤러리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상품 원료인 스몰윈도우 스쿠알렌, 알콕시 글리세롤의 경우 IUU어업(불법, 비보고, 비규제어업)을 하지 않고 이력 추적 가능 시스템을 거친 것으로 심해상어의 간유에서 추출했다. 이 뿐만 아니라 안구와 관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빌베리 루테인과 리프리놀 등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 관계자는 “최근에는 젊은 청년세대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가 많아지면서 건강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는 작은창큰풍경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