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속초 바다가 보이는 ‘꿈의 세컨드하우스’

입력 | 2020-05-28 03:00:00

속초 더블루테라
조양동에 가족형 생활 숙박시설
세탁-청소 등 호텔 서비스 제공
위탁관리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최근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문화가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무엇보다 일을 중시했던 과거와 달리 취미, 여행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는 것. 그러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은커녕 집 밖에도 못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다소 잠잠해지면서 강원 속초를 비롯한 국내 여행지들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지역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강원 속초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특히 속초는 늘어나는 관광객을 수용할만한 숙박시설이 부족한 데다 기존 숙박시설의 노후화가 심해 글로벌 관광휴양 도시에 걸맞은 랜드마크형 숙박시설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조양동에 가족형 생활 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가 분양 중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지하 1층∼지상 28층 총 396실 규모로 온가족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완벽한 관광-교통 인프라… 고품격 내부설계 갖춰

28층 스카이 라운지


‘속초 더블루테라’는 주변 인프라가 훌륭하다. 단지에서 400m 거리에 속초 해수욕장이 있으며 설악산 국립공원, 동명항, 호수공원, 외옹치항, 대포항 등 유명 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교통 환경도 좋다. 최근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2026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가 개통되면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차별화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부에는 고품격 로비라운지와 넓게 펼쳐진 바다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설악산의 4계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선다. 여기에 속초 최초의 루프톱 인피니티풀장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숙박시설임에도 세탁, 청소, 식사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이 시설들은 위탁운영업체의 관리를 통해 운영된다.

내부 설계도 뛰어나다. 전 가구 발코니설계를 통해 객실별로 각각 동해바다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조망이 가능하다. 북유럽 감성으로 섬세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로 입주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가족이 함께 생활 가능한 편안한 공간을 기획해 일반 호텔과 달리 장기 숙박은 물론이고 취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투자안정성 확보…개별등기·임대수익 바로 가능

루프탑 인피니티풀

‘속초 더블루테라’는 가족의 세컨드하우스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문 위탁운영업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다. 연간 1703만여 명(2018년 강원도청 통계)에 달하는 관광객 수요로 공실 우려도 없다.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비과세 대상이며 콘도와는 달리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대출 규제가 없고 전매도 된다. 2020년 4월 준공을 완료해 투자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한편 ‘속초 더블루테라’는 현재 대부분의 물량이 분양됐으며 회사 보유 분을 분양 중이다. 청약금을 입금하는 순으로 호수를 배정하며 청약금은 미계약 시 전액 환불된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효령로 304(남부터미널역 3번출구 앞)에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