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대표 허정수)은 2020년 봄을 맞아 페이스북과 네이버포스트 채널 콘셉트를 ‘가능성 연구소 – 시즌 2’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KB생명보험은 작년부터 Youth 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SNS 채널을 개설해 ‘가능성 연구소’라는 콘셉트로 운영해 왔다.
KB생명보험의 ‘가능성 연구소’는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큰 Youth 세대의 경제적 문제로 야기되는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차원에서 고객이 어려워하는 보험을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울러 KB생명보험은 가능성 연구소의 운영 2년차를 맞이한 올해, ‘가능성 연구소-시즌2’를 론칭하며 보다 업그레이드 된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가능성연구소’의 네이버 포스트 채널은 업글(트렌드코리아 2020 김난도 교수가 선정한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업글인간’의 ‘업글’ 인용)에 목마른 Youth 세대를 위한 배움의 공간으로, 가능성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발행하는 연구일지를 엿볼 수 있다.
기존 금융사들이 SNS에 제공하는 콘텐츠 대비 다양한 시각의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고, 연구원들의 분석이 들어간 긴 호흡의 글들은 KB생명보험만의 색깔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KB생명보험 SNS 채널 담당자는 “금융 지식을 전달해 구독자의 업글을 돕는 SNS 채널 운영은 쉽고 편리한, 믿을 수 있는 보험사로서의 역할을 일부 이행하고 있어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구독자들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