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국생명과학, 스마트폰 연동 혈당측정기 ‘컨투어플러스원’ 출시

입력 | 2020-06-10 15:20:00

동일 검사지 재측정·혈당 LED 표시 기능 탑재
블루투스 연동·전용 앱 출시



동국생명과학 컨투어플러스원


동국생명과학은 글로벌 당뇨관리 전문업체 ‘아센시아 다이아비티즈 케어(이하 아센시아)’의 개인용 혈당측정기 ‘컨투어플러스원(Contour plus ONE)’을 국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컨투어플러스원은 아센시아 개인용 혈당측정기 브랜드인 ‘컨투어’ 시리즈 신제품이다. 혈당 측정에 필요한 혈액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알람을 통해 알려주고 60초 동안 동일 검사지에 혈액을 한 번 더 추가할 수 있는 ‘세컨드-찬스 샘플링’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혈당 목표 값을 정해 두면 LED 색상(초록, 노랑, 빨강)으로 결과를 손쉽게 판독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트’ 기능도 갖췄다.

블루투스 기능도 지원한다. ‘컨투어 다이아비티즈’ 모바일 앱을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혈당 수치를 최대 90일까지 자동 전송할 수 있고 혈당 측정 외에 메모와 미리 알림, 공유 기능 등이 있다. 운동량 측정과 약물 변경사항 알림 등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동국생명과학 관계자는 “컨투어플러스원 혈당측정기는 소량의 채혈만으로 빠르게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생명과학은 지난 2017년 5월 동국제약 조영제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됐다. 조영제 뿐 아니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진단장비 등 신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 진단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