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긍정적인 에너지 확산 유도 총 1076명 참여…누적 2억4440만 걸음 손씻기 챌린지 이어 두 번째 구성원 위한 캠페인
SK건설 행복걷기 챌린지 관련 커뮤니티 게시판
SK건설이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손씻기 챌린지’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한 달 동안 ‘행복걷기 챌린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걷기 챌린지는 SK건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는 건강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직원 성취감을 고취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긍정적인 사내 에너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활용해 이뤄졌다.
지난 4주간 직원 1076명이 참여해 누적 걸음 수 총 2억4440만 걸음을 기록했다고 SK건설은 전했다. 챌린지 기간 동안 하루 1만보 걷기, 누적 걸음 수 톱10, 사진찍기 콘테스트 등 미션 이벤트를 매주 진행해 직원 참여를 유도했다. 미션을 달성한 구성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챌린지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접 촬용한 산책 풍경과 현장 활동, 출퇴근 모습 등을 앱에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하면서 소통을 이어갔다.
이주형 SK건설 행복디자인그룹장은 “행복 경영 일환으로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행복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및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구성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