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종근당건강, 화장품 닥터락토 ‘SOS카밍 크림’ 출시… “유산균 피부에 바르는 시대”

입력 | 2020-06-24 09:49:00

핵심성분 유산균 발효물… 진정 효과↑
독일 더마·저자극 테스트 완료



종근당건강 닥터락토 SOS카밍 크림 제품 이미지.


종근당건강은 최근 유산균 화장품 브랜드 ‘닥터락토’의 신제품 ‘SOS카밍 크림’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SOS카밍 크림은 닥터락토 브랜드 진정 케어 라인 제품이다. 핵심성분은 ‘락토-세븐 배리어(Lacto-7 Barrier)’다. 여기에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했다. 주성분 락토-세븐 배리어는 종근당건강이 독자 개발한 유산균 발효물이다. 피부에 유익한 7가지 유산균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를 근본적으로 개선시키도록 만들어졌다고 종근당건강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임상을 통해 피부 곰팡이균과 트러블 원인균, 여드름 원인균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세라마이드 캡슐이 피부 장벽을 구축해 수분손실을 방지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정제수 대신 병풀 추출물 함량을 높여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 시 수분젤 타입 크림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촉촉함은 오래 유지된다. 독일 더마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예민해져 피부 진정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닥터락토 SOS카밍 크림을 시작으로 진정 케어 라인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닥터락토 SOS카밍 크림은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티몬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