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태전역 광신 프로그레스’ 투시도
㈜광신종합건설이 대구 강북 중심입지인 태전동에 ‘태전역 광신 프로그레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214-47번지 외 89필지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2층- 지상15층, 8개동에 총 532세대 규모다. 이 중 이번 공급되는 일반분양 분은 조합원 물량 280세대를 제외한 252세대다.
세대면적은 59㎡, 75㎡, 84㎡ 3가지 타입으로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있다. 전 타입 모두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혁신 공간 설계, 수납특화가 적용 예정이다.
자녀 교육에 필요한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통학이 가능한 태현초, 매천중, 영송여고, 강북고 외에도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와 태전도서관과 각종 다양한 학원가 등 단지에서 접근이 편리한 여러 우수한 교육환경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태전중앙시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이마트, 홈플러스, CGV와 세븐밸리, 동아아울렛, 칠곡경대병원 등 기존에 잘 갖춰진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특급 생활권을 자랑한다.
교통도 편리하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인 태전역이 직선거리 600m에 위치해 있다. 칠곡IC, 매천로, 칠곡중앙대로, 4차 외곽순환도로가 예정되어 있어 대구 시내 외 진출입은 물론, 오는 2021년 완공될 KTX서대구 역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연환경 또한 뛰어나다. 단지 옆 태복산과 팔거천 수변공원이 감싸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