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지유글로벌, ‘Yealink Meeting’ 웨비나 개최

입력 | 2020-07-22 10:55:00


 화상회의 시스템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지유글로벌(대표 박주홍)이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예링크 미팅(Yealink Meeting)’ 웹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다국적 기업 예링크 본사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진행할 이번 웨비나는 새로 출시하는 기업형 클라우드 Yealink Meeting 서비스와 국내 시장의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지유글로벌에 따르면 온라인 환경에서 사용하는 Yealink Meeting은 다자간 화상회의 협업을 위해 설계된 분산형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이다. 최근 클라우드 보안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Yealink Meeting은 TLS 프로토콜 및 AES-256 암호화, 회의 잠금 기능 등으로 소셜 네트워킹이 아닌 비즈니스에 적합한 강력한 데이터 보안 기술을 갖췄다.

아울러 MCU(Micro Controller Unit), 등록 서버, 순회 서버, 회의 관리 서버, 회의 제어 세버 등과 통합되는 ‘올인원 솔루션’이면서 P2P, 예약된 회의, 즉시 미팅, 가상회의실 등 다양한 회의 모드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 기업 또는 서비스 제공 업체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유글로벌 박주홍 대표는 “온라인을 통한 소통이 활발해진 만큼, 화상회의 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많아져 수요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온택트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유글로벌은 지난달 리모트워크페어와 7월 초 개최된 코리아빌드에서 호평받은 ‘Yealilnk 화상회의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다양한 액세서리를 접목해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화상회의실을 구축할 수 있으며, 터치 몇 번으로 화상회의를 시작하고 입장할 수 있도록 해 별도의 관리나 전문 교육이 필요하지 않은게 장점으로 꼽힌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