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이큐브글로벌 ‘동마스크(Culife Copper Mask)’, 美 FDA 승인

입력 | 2020-07-22 13:49:00

아이큐브글로벌 최동혁 대표(가운데)와 임직원.


 아이큐브글로벌은 구리(Cu) 이온 결합 섬유로 만든 ‘동마스크(Culife Copper Mask)’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큐브글로벌에 따르면 발명특허 출원한 동마스크는 마스크 원단에 구리(Cu) 성분을 이온결합 해 항균과 살균 효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 특징이 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구리는 바이러스의 전파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금속이라는 게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2008년 구리와 구리 합금을 항미생물 금속제재로 공식 인정한 바 있다.

업체 측은 동마스크에 그치지 않고 항균·살균 효과가 있는 구리이온 결합 부직포 원단을 이용해 일상생활 속 방역에 도움이 될 어린이 교육 기관용 생활 방호복이나 일반 가정용품, 화장품 파우치, 의료기관용 방호복 등을 상품화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아이큐브글로벌의 동마스크 미국 FDA 승인과 발명특허 출원을 계기로 회사의 원천기술을 활용해 코로나 시대에 맞는 항균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이큐브글로벌은 신소재 전문 기업으로서 구리(Cu), 은(Ag), 아연(Zn), 알루미늄(AI), 실리콘(Si), 티타늄(Ti) 등의 금속을 물리적으로 잘게 부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는 대신 특수 장비를 이용해 금속 나노입자를 만들어 내는 진공나노기술(VNT-Vacuum Nano Technology)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