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속초 첫 롯데캐슬 입성 기회,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13일 1순위 청약

입력 | 2020-08-13 11:21:00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항공 조감도


 비규제지역 공급 단지로 재당첨 제한 없어…유주택자도 청약 가능

 롯데건설이 선보인 속초시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가 13일(목)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속초시 첫 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 외에도 △동해 바다,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의 조망 확보 △리뉴얼된 ‘롯데캐슬 3.0’ 디자인의 적용 △도보로 통학과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이 가능한 점 등 다양한 특장점들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 내에서 관심도가 높은 만큼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지난 5월 속초디오션자이의 1순위 평균 경쟁률(17.3대 1) 수준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속초시 및 강원도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단지이기 때문에 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기존 주택의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도 할 수 있다. 또 계약금 완납 시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속초시 및 강원도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전용면적 85㎡이하의 경우 200만원, 85㎡ 초과일 경우 400만원이다. 특히 전용면적 85㎡이하 주택형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를 적용 받기 때문에 청약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이라도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동해 바다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앞 도로보다 높은 단차 설계로 중상층부 세대는 물론 저층부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에서도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는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비롯하여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 레저용품까지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세대개별창고가 기본 제공된다. 롯데캐슬의 새로운 특화 디자인 ‘롯데캐슬 3.0’이 도입되며, 고급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 센터’가 마련돼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의 품격도 만끽할 수 있다. 

단지는 13일(목) 1순위 청약 접수에 이어 14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금)에 실시하며, 9월 1일(화)~3일(목)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전용면적 117, 128㎡ 제외) 혜택이 주어진다.

 홈페이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실제 전용면적 84㎡ A, B타입의 거실 전경에서 바라보는 동해 바다 전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들어선 교육,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도 눈 여겨 볼 수 있다.

 속초시의 한 공인중개사는 “향후 분양 단지들의 분양가 상승은 불가피하고, 신규 공급이 이뤄진다고 해도 우수한 입지를 갖춘 단지의 공급은 적을 전망이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만이 지닌 브랜드 프리미엄과 상품성, 입지적인 장점, 분양가 등을 면밀히 따져볼 때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지금이 롯데캐슬에 입성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고 조언했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돼 있으며,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르엘캐슬 갤러리에서 서울 홍보관도 운영 중에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