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투시도
시화MTV 중심에 위치, 시화호·서해바다 오션뷰 누릴 수 있어
금강주택이 이달 시화MTV 중심에 공급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가 평균 8.5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우수한 서울 접근성, 오션뷰 프리미엄, 쾌적한 생활 인프라, 합리적인 분양가 등에 수요자들이 후한 점수를 주면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시화MTV에 위치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지하철 4호선 수인선, 오이도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 교통망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9년 예정)와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개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시화MTV 내 4개 블록 중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숨은 보석’과 같은 단지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타입 (기준층 기준) 평균 약 3억 6000만원 선이다. 전용 59㎡ 타입의 경우, 기준층 2억 5,900만원부터, 17층 이상에만 위치한 전용 60㎡ 타입은 2억 6,900만원 선부터 책정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 단지의 경우 오션뷰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시세대비 낮은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서울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며 “초품아 입지에 교통 및 생활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에 1순위 청약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한 만큼 계약까지 조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유치원, 초, 중학교 부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단지다. 또 시화MTV의 중심 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거북섬 상업시설이 인접한 위치에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옆으로 옥구천과 시화나래둘레길 등 자연 친화적인 공원까지 갖추고 있다.
1순위 청약을 성황리에 마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계약은 24일(월)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