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총 4억원 규모 지원

입력 | 2020-08-24 13:23:00

건설 분야 혁신기술 개발 및 업체 발굴
다음 달 11일까지 접수




호반그룹이 건설 분야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호반그룹은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 플랜에이치벤처스 등 호반그룹 계열사와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주최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에너지·환경 분야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및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호반그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각 대상팀에 1억 원을 지원하는 등 총 4억 원 규모 기술개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동반성장위원회와 KITA는 참가업체 모집과 공모전 홍보를 담당한다. 대상 수상 기업에게는 투자설명회(IR)와 기술상담회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호반건설 액셀러레이터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도 검토한다. 개발된 기술은 향후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 현장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도 가능할 전망이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건설 분야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상생협력을 통한 혁신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 달 11일까지 호반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접수사이트와 동반성장위원회 상생누리 홈페이지,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사이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서류접수와 서류심사, 예선 발표 심사, 본선 발표 심사 및 기술전시회 등을 거치게 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