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
제주에 위치한 골프장은 대중제 골프장과 회원제 골프장 총 30여 개 골프장 중 제주시권역, 동부권역, 서부권역, 서귀포권역으로 나눠진다.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는 제주 동·서부권 12개의 명문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기명 4인 모두 회원요금 적용이 가능하다. 제주 골프장을 이용하는 골퍼라면 눈여겨볼 만한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가 한정 계좌 분양을 시작했다.
청정 제주 속의 프라이빗 명품 단독 별장형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는 주택 및 대지의 지분등기제이며 분양금액 2500만 원이 전액보증금 형태의 등기제로 10년 후 반환 또는 연장이 가능하다. 대지 450m², 주택 129m²(40평)의 단독 별장형(2층) 16가구의 단지로 준공된 애월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는 연간 20일은 1일 이용 관리비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매년 4일간의 무료 이용 혜택을 준다.
여기에 대중제와 회원제를 포함한 12곳의 제주 명문 골프장을 무기명 4인으로 주중 5만 원, 주말 8만5000원에 월 4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 전용 예약실을 통해 원하는 골프장을 선택할 수 있다.
단지 입구는 8m의 넓은 폭으로 조성돼 도로와의 연결성이 높을 뿐 아니라 애월해안도로가 가깝고 제주 시내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내부에는 외부인 통제시스템, 홈오토시스템,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제어 시스템 등이 갖춰져 있다.
한편 제주도청 체육진흥과에 따르면 제주 내 골프장을 찾는 고객은 2019년 한 해 200여만 명을 웃돈다. 현재 제주지역 골프장업계는 예약난과 회원권 가격 상승 조짐을 보이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화창한 날씨에 국내 골퍼들의 발길이 몰린 데다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으로 도내 회원제 골프장에 관심이 쏠리면서 회원권 가격도 들썩이고 있기 때문이다.
안달루시아골프&타운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에 골프라운딩을 가면 럭셔리 명품 단독 타운하우스를 나만의 별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제주도 내 원하는 명문골프장 라운딩을 무기명 4인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라고 설명했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