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토익-공인중개사 연달아 차트 정상 오랜 노하우로 수험시장 절대강자 굳혀
인터넷서점 예스24에서 집계된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영단기의 ‘700+ 토익 기술 기적의 필기노트’와 공인단기의 ‘공인중개사 1차 기적의 필기노트’는 각각 8월 3주 영어 및 토익 주간 베스트셀러 1위, 8월 4주 공인중개사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영단기에 이어 열흘 만에 또다시 공인중개사 필기노트가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이다.
특히 영단기 필기노트의 성적은 토익 베스트셀러 1위를 10년 만에 바꾼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최근 정체된 토익교재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몰고 왔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기록으로 평가된다. 공인단기 필기노트는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가 끝나자마자 가장 많은 수험생들이 선택한 교재로 화제를 모았다.
필기노트에 반영된 기출 빅데이터 및 단기 고득점 합격생 패턴 분석 기술은 에스티유니타스가 보유한 공무원 수험 시장의 대표 브랜드 ‘공단기’에서 오랜 기간 축적해온 대규모 성과와 사례가 기반이 됐다. 에스티유니타스는 300여 명의 전문 연구진과 함께 기출 문항 데이터와 단기 합격생 패턴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빠르게 점수를 완성하는 초단기 솔루션을 제시하고, 이를 공무원 시험 각 과목별 필기노트에 적용해 출간해왔다. 공단기 소속 강사들과 함께 제작한 필기노트는 현재 총 22종이 판매 중이고 연간 판매부수가 18만 권에 이를 정도로 공단기의 대표적인 수험서로 자리매김했다.
공무원 수험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던 필기노트의 노하우를 영단기와 공인단기에도 접목한 결과, 토익과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단기간에 최대 효율을 거둘 수 있는 혁신적 교재가 탄생했다. 영단기 필기노트는 최근 88회에 달하는 시험에 출제된 1만7600개의 토익 문항 빅데이터를, 공인단기 필기노트는 최근 10년간 출제된 800문제, 4000문항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필수 개념과 검증된 핵심 기술만을 고밀도로 압축해 기존 교재 대비 학습분량을 85% 이상 줄였고, 20일 안에 토익 700점 이상, 공인중개사 1차 시험 합격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