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AI-바이오분야 선도 통해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약 본격화

입력 | 2020-09-17 03:00:00

인천재능대학교




이만재 인천재능대 입학학생처장

인천재능대는 최근 AI&Bio Frontier 대학으로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인공지능분야에서는 인공지능융복합과를 신설해 인공지능계열 4개 학과 320명을 모집한다. 또한 Bio분야에서는 송도바이오과·전자과가 삼성바이오로직스(주)와 MOU를 체결하고, 바이오코스메틱과가 지역 내 선도학과로서의 준비를 마쳤다.



2021학년도 22개 학과 1576명 모집


23일부터 원서 접수를 시작하는 수시모집에는 전체 정원의 90% 정도를 모집하며, 새로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와 글로벌인재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한 점을 눈여겨봐야 한다. 신설된 인공지능융복합과는 최초합격자 모두에게 입학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인재전형은 학생부 성적 1∼4.9등급 학생이 지원 가능하며, 입학 첫 학기를 포함해 총 2개 학기 전액 장학금과 교육비 무료 어학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 취업까지 지원해 세계적 수준의 대학의 위상에 부합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졸업생을 지속 배출하고자 한다. 특히 글로벌인재전형에서 간호학과는 특성화고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며, 항공운항서비스과는 면접이 없는 점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수시모집 일반고전형에는 일반고 학생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및 종합고 인문과정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 전형에는 특수목적고, 일반고 학생 중 1학기 이상 직업과정 이수자도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은 정원내 수능·학생부·실기전형이 있으며,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수능전형은 올해 수능성적으로, 학생부전형과 실기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동등 이상의 학력으로 지원 가능하다.

수시모집 전형 중 정원내 일반고·특성화고 전형은 학생부 2개 학기 선택 성적을 100% 반영한다. 단, 글로벌인재전형은 공인영어성적 가산점이 있으며, 항공운항서비스과는 학생부 성적 40%와 면접 60%, 실용음악과 실기전형은 학생부 20%, 실기 80%, 학생부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정시모집 전형 중 정원내 수능전형은 수능성적 100%로 선발하며, 국어, 수학, 탐구 중 최우수 2개 영역 백분위와 영어성적 가산점으로 반영한다. 학생부·실기전형은 수시모집과 동일하게 학생부 성적반영과 항공운항서비스과 면접, 실용음악과 실기 성적을 반영한다.

올해 신입생 모집 특징 중 하나는 수험생들의 면접고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항공운항서비스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면접을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항공운항서비스과만 수시 및 정시모집에 면접고사를 시행하고 있다.

면접을 보는 학과도 면접에 참여하는 지원자의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평가 질문, 평가 내용, 복장, 머리모양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실용음악과에서는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수시 및 정시모집에 시행하며, 실기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원서 작성 시 4가지 실기 과목 중 반드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싱어송라이터 응시자는 본인 자작곡 악보 5부를 현장 제출을 해야 하니 빠짐없이 준비해야 한다.

인천재능대는 전체 학과 대상 모집인원 20% 최초합격자에게 입학하는 첫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많은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특별한 혜택과 자세한 정보는 인천재능대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를 살펴 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