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들을 양성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영상예술대학’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또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교류대학의 다변화를 꾀하는 동시에 외국어교육, 해외콘텐츠 제작, 인턴십, 글로벌 현장학습 등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단지형 캠퍼스, 학사학위과정
한국영상대는 문화콘텐츠 제작 단지형 캠퍼스를 표방한다. 모든 학과 학생들은 창의융합설계, 캡스톤디자인 같은 교과목으로 하나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간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서로 성장하며 융합과 협업 능력을 키우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10개 학과에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일반 4년제와 마찬가지로 대학원 진학 등의 길을 만들어 주고 있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한국영상대의 2021학년도 수시모집은 예체능계열(특성화학부) 18개과, 인문사회계열 4개과, 총 22개과에서 1071명을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정원내로 수시1차 988명, 수시2차 83명으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정원외는 기회균형(농어촌·저소득층), 전문대·대학 졸업 이상자, 만학도 및 성인 재직자를 대상으로 169명을 선발한다.
한국영상대는 수시1차에서 학생부 성적과 면접·실기고사 점수를 합산해 학생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 수시1차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면접·비대면(영상) 면접·대면 실기로 나눠 대학별 고사를 시행한다. 비대면(영상) 면접은 대학이 사전에 제시한 면접 질문에 지원자가 답변하는 내용을 녹화하여 제출처에 업로드하고 이 영상을 면접위원이 평가하는 방식이다. 성적반영방법은 면접고사 시행학과는 학생부 60%+면접 30%+출결 5%+봉사 5%를 반영하고, 실기고사 시행학과는 △학생부 30%+실기 60%+출결 5%+봉사 5%를 반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시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